소액결제 현금화 정책 미납 관련 해결하기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진행하는 경우 종종 정책이라는 단어가 들리곤 합니다. 정책이란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에 대해서, 그리고 어떻게 해야 이를 해결할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고 현금화를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이란?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끔 들어보셨을 정책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휴대폰 소액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정책이라는 사유로 인해서 결제가 차단되는 경험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정책에 막혀서 결제가 진행이 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고 각각의 사유에 따라 해결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의 일반적인 상황
신규 휴대폰으로 휴대폰을 변경한 뒤 배달음식을 시켜먹으려고 어플로 휴대폰 결제를하며 결제를 했지만 정책위반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진행이 되지 않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휴대폰을 개통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신규 개통으로 인한 정책 상황이 생겨 소액결제에 제한이 걸린 것입니다.
혹은 이전 달에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는 것을 깜빡하고 있다가 소액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미납정책사유에 해당하여 소액결제가 불가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들이 일반적인 정책 사유에 해당하여 결제가 불가한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 사유들
일반적으로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지만 어떤 사유에 해당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알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을 하나씩 짚고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소액결제인데 소액결제 자체가 막혀있다면 크게 곤란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소액결제 정책에 해당하는 사유들은 어떤 사유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이력이 있거나 현재 미납중인 경우
종종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 이력이 있거나 미납중에 있다면 이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해당하는 미납정책 사유에 해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사유로 인해서 정책 우회를 문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유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 또는 휴대폰 미납이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를 하는 등의 방법이 최우선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스에 따라 우회할 수도 있으며 바로 요금을 납부하게 된다면 휴대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소액결제 한도를 다시 회복시키거나 소액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방법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정보이용료 현금화나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결제 등의 우회적인 방법을 이용해 현금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통 3개월 미만의 경우
휴대폰 개통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소액결제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꾸준히 냈다는 기록을 통해 납부에 대한 신뢰도를 가지고 소액결제가 진행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애초에 이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결제사들이나 통신사에서는 부담을 일부러 떠안고 소액결제를 진행시켜주는 것에 대해서 리스크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나 PG사 별로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최소 3개월 이상 개통하고 요금을 납부한 휴대폰에 대해서 소액결제를 허락하고 있습니다.
정액제 선불폰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정액제 선불폰의 경우에는 정책사유에 해당하여 소액결제 자체가 불가합니다. 소액결제는 신용거래라고 볼 수 있는데 정액제 휴대폰의 경우에는 휴대폰을 이용하기 위해 사전에 돈을 내고 그 만큼만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대략 체크카드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당해 거래가 익월 휴대폰 요금과 함께 청구되는 소액결제의 경우에는 체크카드처럼 사전에 미리 요금을 납부하고 그 이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체크카드로 신용카드 거래를 시도하는 것과 비유할 수 있으며 납부에 대한 정확성도 보장할 수 없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가 제한됩니다.
여러 대의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소액결제 현금화 관련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으로 한도가 각각의 휴대폰에서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소액결제의 경우 1대의 휴대폰에 얼마의 한도가 발생하는 것이 아닌 1명의 명의에 대해 한도가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의 휴대폰에서 이미 한도를 소진하였다면 그 외의 휴대폰에서도 소액결제 한도가 다 소진된 것으로 판단하여 한도 초과를 이유로 하는 소액결제 현금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액결제 한도 소진과 비슷한 케이스로 정책위반사유에 해당하게 되어 소액결제가 제한되게 됩니다.
결제대행사 모니터링에 걸리는 경우
결제대행사에서는 해킹이나 도용 등의 사고에 대해서 꾸준하게 감시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고액의 결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를 불법적인 상황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잦아 이를 차단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결제대행사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모니터링 관련해서 정책위반을 풀어달라고 요청하는 방식 등을 통해 소액결제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실 수 있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말의 경우에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는 것에 난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고자 하는 의사가 있다면 틈틈히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 발생할 수 있는 정책사유들
소액결제 현금화 자체가 안되는 사유에 해당하기도 하는 그 외 정책사유들이 있습니다. 종종 미성년자 명의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진행하려는 경우, 외국인이나 법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진행하려고 하는 경우, 한도 자체가 넘어가버린 경우 등에 해당하면 소액결제 자체가 불가한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별도의 우회루트를 통해 진행하는 것 보다는 합법적인 자격 자체가 되는 것인지 등을 먼저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 우회 루트
소액결제 현금화 관련 우회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 문의를 해주시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에 대해서 우회를 하는 방법을 찾아볼 수 도 있지만 아무래도 정책사유나 위반사유, 불가사유 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부터 어려운을 겪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각각의 사유에 대해서 파악했다 하더라도 해결방안을 찾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를 통해 우회루트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업체의 경우에는 다년간의 노하우와 고객사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의 해결방안보다는 좀 더 수월하게 진행을 해드릴 수 있으며 빠르게 답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현금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 소액결제 현금화 미납정책 우회 방안
소액결제 정책 중에서 가장 문제가 많이 되는 미납 정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LGU+의 경우에는 미납 관련하여 2달 이상 미납이 지속되는 경우에 발신이 정지가 되며 신용점수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연체금액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지 않는 한 쉽게 해결할 수 없습니다. 요금납부 연기를 문의하여 진행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바로 한도 부활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질상으로는 막혀있다고 볼 수 있어 우회에서는 쉽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KT와 SKT에서 미납 정책 관련하여 우회하는 방안들이 있는데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미납정책 우회방안
KT 소액결제 미납의 경우 온라인에서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소액결제 내역 확인에서 미납 내역을 확인한 뒤 고객센터 문의 후 요금납부를 하여 미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미납이 발생하게 된다면 미납 관련 문자 및 전화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에 바로 대금결제를 하여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당장 해결이 어렵다면 요금납부 지연을 통해 납부를 연기할 수 있으며 이 부분에 있어 최대한 빠르게 납부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미납 요금이 2개월 이상 연체되면 발신정지로 이어지고 7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신용불량자로 등록ㄱ이 됩니다. 신용불량자 레벨로 올라가게 된다면 카드론, 현금서비스, 대출에서도 불이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미납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T의 경우 미납에 대한 완납이 이루어지더라도 소액결제 한도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후 고객센터 연결 및 소액결제 한도 증설을 통해 50만원 정도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방안에 대해서는 업체를 통해 진행하게 된다면 자세한 설명과 방안을 제시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업체와 함께 문의하며 진행하는 것도 다른 방안에 속하게 됩니다.
SKT 미납정책 우회방안
SKT 소액결제 미납의 경우는 KT와 유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원해지 달을 포함하여 4개월 내 미납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바로 신용관리회사로 채권을 넘기게 되는데 이를 통해 신용불량자 레벨로 등극하게 될 수 있으니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직권해지란 통신사에서 발신 수신까지 모두 정지시키는 시점을 말합니다. 하지만 직권해지 당일까지 미납요금을 해결하게 된다면 그대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소액결제 한도를 풀어주지는 않기 때문에 특정기간동안은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할 수 있는 점 확인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